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수학(mathematics)

2014.08.11 15:56

나공 點閱:1823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6 발견되는 삐아제

추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7


인지 발달
http://www.cysys.pe.kr/zbxe/RRC/324518 가르치기 실험들

확실성
http://www.cysys.pe.kr/zbxe/RRC/324502


개념 분석

1.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42 결정적 우정


2.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8 은퇴와 새로운 시작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35 종잡기 힘든 정의



추상적 수 개념들

http://www.cysys.pe.kr/zbxe/index.php?vid=RRC&mid=board_9&page=4&document_srl=324378


세기에 대한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3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4 펄스들의 반복


구상 대 지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5


여럿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0


사물과 단위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9



자기-지시(재귀-준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42


기하학

http://www.cysys.pe.kr/zbxe/RRC/324548


가설적 모델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523


상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30 상징들의 권능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53 조작적 알아차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1 상징들의 '가리키기 권능'


가르치기 방법들 

1. http://www.cysys.pe.kr/zbxe/RRC/324475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2. http://www.cysys.pe.kr/zbxe/RRC/324485 지각 소재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486 기하학적 점 하나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89 반성 육성하기

 

編號 標題 作者 日期 點閱
公告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162
公告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829
公告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996
公告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912
公告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92
公告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800
公告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951
公告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888
公告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787
公告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1260
公告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351
公告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878
公告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084
公告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869
公告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907
公告 경험(experience) 나공 2014.08.14 880
公告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886
公告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953
公告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915
公告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952
公告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929
公告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834
公告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061
公告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417
»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1823
公告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2226
公告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1792
公告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2032
公告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556
公告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618
公告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937
公告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050
公告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1765
公告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821
公告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907
公告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34
公告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862
公告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026
公告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70
公告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69
公告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16
公告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807
公告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073
公告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93
公告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803
公告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66
公告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823
193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162
192 천문학(astronomy) 나공 2014.08.18 452
191 생물학(biology) 나공 2014.08.18 492
190 과학 철학(philosophy of science) 나공 2014.08.18 434
189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829
188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996
187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912
186 실재론(realism) 나공 2014.08.17 444
185 관념론(idealism) 나공 2014.08.17 475
184 경험론 또는 실험관찰론(empiricism) 나공 2014.08.17 455
183 심리학(psychology) 나공 2014.08.17 317
182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92
181 행동주의(behaviourism) 나공 2014.08.17 438
180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800
179 진화론적 인식론(evolutionary epistemology) 나공 2014.08.16 404
178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951
177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888
176 의미론적 분석(semantic analysis) 나공 2014.08.16 412
175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787
174 커뮤니케이션 이론(Theory of 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337
173 번역(translation) file 나공 2014.08.16 1260
172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351
171 주관성(subjectivity) file 나공 2014.08.16 326
170 반성적 추상(reflective abstraction) 나공 2014.08.16 588
169 실험관찰적 또는 경험적 추상(empirical abstraction) 나공 2014.08.16 372
168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16 437
167 목표-지향성(goal-directedness) [1] 나공 2014.08.16 393
166 요동(perturbation) 나공 2014.08.16 382
165 기억(memory) 나공 2014.08.16 366
164 알아보기 또는 재인(recognition) 나공 2014.08.15 427
163 의미(meaning) 나공 2014.08.15 422
162 이해하기 이해하기(To understand understanding) 나공 2014.08.15 325
161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878
160 시각장(visual field) 나공 2014.08.15 418
159 인지 발달(cognitive development) 나공 2014.08.15 327
158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084
157 귀납적 추리(inductive reasoning) 나공 2014.08.14 413
156 조작적 스킴(operational scheme) 나공 2014.08.14 420
155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869
154 회의주의 또는 회의론(scepticism) 나공 2014.08.14 729
153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907
152 신비주의(mysticism) 나공 2014.08.14 373
151 형상적 의미(figurative meaning) 나공 2014.08.14 412
150 감각운동 경험(sensorimotor experience) 나공 2014.08.14 382
149 경험(experience) 나공 2014.08.14 880
148 관찰(observation) 나공 2014.08.13 419
147 대상 영속(object permanence) 나공 2014.08.13 404
146 대상-개념들(object-concepts) 나공 2014.08.13 305
145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886
144 세상(A World behind The World Constructed) 나공 2014.08.13 355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會員:
5
N:
0
登錄日期:
2014.06.19

今天:
59
昨天:
351
總共:
69,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