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수학(mathematics)

2014.08.11 15:56

나공 조회 수:3493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6 발견되는 삐아제

추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7


인지 발달
http://www.cysys.pe.kr/zbxe/RRC/324518 가르치기 실험들

확실성
http://www.cysys.pe.kr/zbxe/RRC/324502


개념 분석

1.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42 결정적 우정


2.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8 은퇴와 새로운 시작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35 종잡기 힘든 정의



추상적 수 개념들

http://www.cysys.pe.kr/zbxe/index.php?vid=RRC&mid=board_9&page=4&document_srl=324378


세기에 대한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3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4 펄스들의 반복


구상 대 지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5


여럿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0


사물과 단위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9



자기-지시(재귀-준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42


기하학

http://www.cysys.pe.kr/zbxe/RRC/324548


가설적 모델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523


상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30 상징들의 권능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53 조작적 알아차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1 상징들의 '가리키기 권능'


가르치기 방법들 

1. http://www.cysys.pe.kr/zbxe/RRC/324475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2. http://www.cysys.pe.kr/zbxe/RRC/324485 지각 소재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486 기하학적 점 하나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89 반성 육성하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2155
공지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1614
공지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817
공지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749
공지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657
공지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1588
공지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1720
공지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1687
공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1559
공지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2656
공지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2154
공지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24422
공지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2552
공지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1656
공지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1665
공지 경험(experience) [1] 나공 2014.08.14 1701
공지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1880
공지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1775
공지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5730
공지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1769
공지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1629
공지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1589
공지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930
공지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2482
»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3493
공지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7771
공지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2761
공지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3069
공지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2638
공지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2393
공지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2395
공지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942
공지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2678
공지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5411
공지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723
공지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690
공지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1661
공지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873
공지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937
공지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674
공지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856
공지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1571
공지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890
공지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661
공지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837
공지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839
공지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680
193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24422
192 추상의 상이한 유형들(The different types of abstraction) 나공 2014.08.11 20843
191 구성주의 관념의 확산(The spreading of Constructivist Ideas) 나공 2014.08.10 11567
190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7771
189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7215
188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5730
187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5411
186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5276
»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3493
184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3069
183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2761
182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2678
181 번역(translation) file 나공 2014.08.16 2656
180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2638
179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2552
178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2482
177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2395
176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2393
175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2155
174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2154
173 피드백, 귀납, 그리고 인식론(Feedback, Induction, and Epistemology) file 나공 2014.08.12 2092
172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942
171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937
170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930
169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890
168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1880
16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873
166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856
165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839
164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837
163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817
162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1775
161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1769
160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749
159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723
158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1720
157 경험(experience) [1] 나공 2014.08.14 1701
156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690
155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1687
154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680
153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674
152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1665
151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1661
150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661
149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657
148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1656
147 버클리에 대한 재해석 하나(A Reinterpretation of Berkeley) 나공 2014.08.11 1649
146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1629
145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1614
144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1589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회원:
8
새 글:
0
등록일:
2014.06.19

오늘:
38
어제:
62
전체:
30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