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구성주의(Constructivism)

2014.08.10 12:58

나공 點閱:857

1-1. 구성주의 관념들의 확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3


1-2. 구성하기 에이전트들: 자아와 타자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4


1-3.  '급진적 구성주의'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1


2. 윤리 또는 윤리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3. 언어 분석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2


4. 수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9


5. 교육에서 역할


5-1. 학생들의 개념 구성하기 북돋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4

5-2.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5


6. 자아 개념


6-1. 종잡기 힘든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5

6-2. 사회적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6-3. 6장 마무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6


7. 가르치기 방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92


8. 단어와 의미들


8-1. 의미 구성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0

8-2. 언어와 실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1

編號 標題 作者 日期 點閱
公告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182
公告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855
公告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017
公告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944
公告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902
公告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814
公告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971
公告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911
公告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811
公告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1390
公告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367
公告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898
公告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105
公告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897
公告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929
公告 경험(experience) 나공 2014.08.14 904
公告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911
公告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979
公告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972
公告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966
公告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950
公告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857
公告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104
公告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435
公告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1938
公告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2242
公告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1837
公告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2073
公告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604
公告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651
公告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961
公告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072
公告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1917
公告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851
公告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930
»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57
公告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927
公告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083
公告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91
公告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90
公告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27
公告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831
公告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128
公告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928
公告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863
公告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912
公告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903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512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553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726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511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903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912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374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405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863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401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371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337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475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343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928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353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337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128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831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27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473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322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348
170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351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387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340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353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376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479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90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349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374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357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443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375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345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360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337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91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357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371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27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3956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368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426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440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083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75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344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392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會員:
5
N:
0
登錄日期:
2014.06.19

今天:
18
昨天:
159
總共:
77,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