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구성주의(Constructivism)

2014.08.10 12:58

나공 點閱:968

1-1. 구성주의 관념들의 확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3


1-2. 구성하기 에이전트들: 자아와 타자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4


1-3.  '급진적 구성주의'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1


2. 윤리 또는 윤리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3. 언어 분석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2


4. 수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9


5. 교육에서 역할


5-1. 학생들의 개념 구성하기 북돋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4

5-2.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5


6. 자아 개념


6-1. 종잡기 힘든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5

6-2. 사회적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6-3. 6장 마무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6


7. 가르치기 방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92


8. 단어와 의미들


8-1. 의미 구성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0

8-2. 언어와 실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1

編號 標題 作者 日期 點閱
公告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317
公告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961
公告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149
公告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043
公告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007
公告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913
公告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1052
公告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1006
公告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915
公告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2013
公告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461
公告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4939
公告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265
公告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1006
公告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1019
公告 경험(experience) [1] 나공 2014.08.14 1011
公告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1087
公告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1111
公告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1439
公告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1072
公告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1033
公告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943
公告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204
公告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559
公告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2236
公告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2906
公告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2037
公告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2368
公告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700
公告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752
公告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1444
公告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218
公告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2059
公告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3127
公告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020
»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968
公告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1026
公告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224
公告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036
公告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976
公告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938
公告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950
公告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239
公告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024
公告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974
公告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027
公告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022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588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639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790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592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022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027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423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459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974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478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444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415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583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415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024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419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398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239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950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938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554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619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4812
170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415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462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410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445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436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552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976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413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439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419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513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439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405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426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400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036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419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444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402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6483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435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723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722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224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436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462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453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會員:
5
N:
0
登錄日期:
2014.06.19

今天:
115
昨天:
142
總共:
128,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