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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ical Constructivism: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1995)에 대한 NHK의 주석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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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되기 힘든 지점에 대한 역주
1차 역주 보완, 수정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9
개개인의 윤리에 대한 연구는 철학의 주제라기보다는 심리학이나 사회학에 속해야 할 이유
나공
2014.08.03
873
108
기억, 개체 동일성, 그리고 텔레파시
나공
2014.07.19
933
107
존재적 세상과 존재론적 세계의 이중적 구별 필요
나공
2014.07.12
881
106
전능한 창조주에 대한 칸트의 당연시가 강변(强辯)인 까닭?
나공
2014.07.11
898
105
1장 4p: 문장 구성에서 일의적 원칙과 언어적 느슨함
나공
2014.07.08
882
104
'주의 집중과 주의 분산'과 '유표 공간과 무표 공간'의 유사성
나공
2014.07.06
702
103
정의(definition)의 여러 종류들
나공
2014.07.06
1446
102
'하나'로 번역되는 'unity'에 대한 여러 용례 또는 그 구성들
나공
2014.07.06
565
101
'관찰자 관점에'가 아니라 '생존하려는 또는 배우려는 유기체 관점'에서 보는 귀납
나공
2014.07.06
708
100
학의 전제들과 그 순환성
나공
2014.07.06
926
99
삐아제의 '반사'란 자율성의 기초로서 타고난 성(性)이다.
[1]
나공
2014.07.06
782
98
인간 개체의 발달적 과정에 다름 아닌 제임스 조이스의 미학적 3단계
나공
2014.07.05
844
97
버나드 쇼가 '잔다르크에 대한 심문' 장면에서 말하고자 한 것.
나공
2014.07.05
1110
96
스펜서의 공리들 가운데 <자기-지시 = 무표 공간>에 대한 해석 하나
나공
2014.07.05
734
95
내가 단어 'world'에 대해 '세상'과 '세계'를 구별하게 된 대목
나공
2014.07.05
682
94
비트겐쉬타인이 <‘의자’ 말하기와 의자 ‘모양’ 말하기 사이 차이> 주목으로 해낸 것
나공
2014.07.05
786
93
'타자' 필요의 이유에 따른 '윤리' 또는 '윤리학'의 차이
나공
2014.07.05
661
92
유아의 '자아' 발생을 야기하는 '시각장에서 구별'과 스펜서 브라운의 '구별'의 유사성
나공
2014.07.05
1240
91
'지각(그리고 여타) 경험들의 코어'로서 '자아'만이 개체 자신의 제어와 책임의 진정한 중심이다.
나공
2014.07.05
828
90
'이분법'의 각 분과에서 용례들과 잘못된 사례들, 그리고 그 폐해에 대응하는 방식
나공
2014.07.04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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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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