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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ical Constructivism: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1995)에 대한 NHK의 주석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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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되기 힘든 지점에 대한 역주
1차 역주 보완, 수정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9
영어 'soul'과 'spirit', 그리고 영(靈)과 혼(넋), 그리고 정신(精神)
나공
2014.06.29
1418
108
케카토와 사이버네틱스
나공
2014.06.23
1273
107
정의(definition)의 여러 종류들
나공
2014.07.06
1228
106
RC의 정의에 대한 해설
나공
2014.04.14
1035
105
급진적 구성주의 -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 목차
나공
2014.04.14
886
104
"시공간으로 구조화된 여하한 존재적(ontic) 실재도 감당하는 발견적 허구로서 물-그-자체"에서, 'ontic'의 용법과 그러한 실재의 기능
나공
2014.06.30
837
103
버나드 쇼가 '잔다르크에 대한 심문' 장면에서 말하고자 한 것.
나공
2014.07.05
832
102
인지 주체가 창조하는 관념들 사이 연결 원리: 닮음, 인접, 인과
나공
2014.06.29
818
101
유아의 '자아' 발생을 야기하는 '시각장에서 구별'과 스펜서 브라운의 '구별'의 유사성
나공
2014.07.05
797
100
'이분법'의 각 분과에서 용례들과 잘못된 사례들, 그리고 그 폐해에 대응하는 방식
나공
2014.07.04
758
99
'세상' 또는 '세계'로 번역되는 'world'의 용법 차이 구별하기
나공
2014.06.23
752
98
존재적 세상과 존재론적 세계의 이중적 구별 필요
나공
2014.07.12
744
97
한 언어로 표현된 동일 개념 구조를 다른 언어로 만든다는 의미로서 번역의 불가능
나공
2014.06.24
739
96
기억, 개체 동일성, 그리고 텔레파시
나공
2014.07.19
735
95
개개인의 윤리에 대한 연구는 철학의 주제라기보다는 심리학이나 사회학에 속해야 할 이유
나공
2014.08.03
723
94
학의 전제들과 그 순환성
나공
2014.07.06
719
93
전능한 창조주에 대한 칸트의 당연시가 강변(强辯)인 까닭?
나공
2014.07.11
717
92
용어 “a priori(아 프리오리)”와 “a posteriori(아 포스테리오리)”를 소리나는 대로 표기하는 이유
나공
2014.06.29
710
91
1장 4p: 문장 구성에서 일의적 원칙과 언어적 느슨함
나공
2014.07.08
705
90
폰 글라저스펠트의 쉬뢰딩거와 인연
나공
2014.06.25
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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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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