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cal Constructivism: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1995)에 대한 NHK의 주석 게시판
編號 | 標題 | 作者 | 日期 | 點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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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RC의 정의에 대한 해설 | 나공 | 2014.04.14 | 1373 |
16 | '세상' 또는 '세계'로 번역되는 'world'의 용법 차이 구별하기 | 나공 | 2014.06.23 | 1369 |
15 | 인지적 맹점을 객관성으로 응대하는 망상에 대한 대안적 태도 | 나공 | 2014.06.26 | 624 |
14 | 삼독(三毒)의 기원으로서 진선미(眞善美) | 나공 | 2014.06.27 | 711 |
13 | '연접'이 감각 대상의 속성이 아닐 때, 최소 감각 요소의 질이란 가능한가? | 나공 | 2014.06.28 | 538 |
12 | 맘에 들지 않는 용어 '선험(的)'으로 번역되는 용어 'transendental'에 대해 | 나공 | 2014.06.29 | 709 |
11 | "시공간으로 구조화된 여하한 존재적(ontic) 실재도 감당하는 발견적 허구로서 물-그-자체"에서, 'ontic'의 용법과 그러한 실재의 기능 | 나공 | 2014.06.30 | 1259 |
10 | '펼쳐 보여지는 바'가 '경험'이 되기 위한 조건 | 나공 | 2014.06.30 | 681 |
9 | '관찰자와 관찰된 것'의 구별에 도움이 되는 '주체' 용법에 대한 구별 | 나공 | 2014.07.03 | 619 |
8 | 존재적 실재(ontic reality)의 의미 | 나공 | 2014.07.04 | 23634 |
7 | 삐아제의 경험 세계 창조하기의 시작으로서, 스펜서 브라운의 '구별' | 나공 | 2014.07.04 | 647 |
6 | 유아의 '자아' 발생을 야기하는 '시각장에서 구별'과 스펜서 브라운의 '구별'의 유사성 | 나공 | 2014.07.05 | 1111 |
5 | 버나드 쇼가 '잔다르크에 대한 심문' 장면에서 말하고자 한 것. | 나공 | 2014.07.05 | 1000 |
4 | 전능한 창조주에 대한 칸트의 당연시가 강변(强辯)인 까닭? | 나공 | 2014.07.11 | 812 |
3 | 존재적 세상과 존재론적 세계의 이중적 구별 필요 | 나공 | 2014.07.12 | 829 |
2 | 기억, 개체 동일성, 그리고 텔레파시 | 나공 | 2014.07.19 | 824 |
1 | 개개인의 윤리에 대한 연구는 철학의 주제라기보다는 심리학이나 사회학에 속해야 할 이유 | 나공 | 2014.08.03 | 7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