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cal Constructivism: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1995)에 대한 NHK의 주석 게시판

이태리 소녀들이 

우리 수십여 년 전 아이들 때처럼

"어머 애... 재가 나 좋아해"라고 말했던 것과 비교해


요즘 아이들은 영국 소녀들처럼

"나 재 좋아해"라고 말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다


여기에는,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능동적 에이전트가 어디에 주어지느냐 뿐만 아니라

그 에이전트가 부여되는 바에 따라 

자기 판단이냐

상대 판단에 대한 추정이냐

의 차이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109 존재적 실재(ontic reality)의 의미 나공 2014.07.04 24654
108 ‘발견적 허구’로 기능하는 ‘생각의 산물’로서 '물-그-자체'의 필요성 나공 2014.06.29 21676
107 갈릴레이가 피사의 사탑 도움 없이 '자유낙하 법칙'을 정식화 했다는 바에 대하여 나공 2014.06.27 19492
106 흄의 명시적 공격 목표? 나공 2014.06.29 18671
105 프레게의 의미의 두 가지 형식에 대한 간단한 이해와 'reference'의 용법 나공 2014.07.01 12005
104 케카토와 사이버네틱스 나공 2014.06.23 1750
103 영어 'soul'과 'spirit', 그리고 영(靈)과 혼(넋), 그리고 정신(精神) 나공 2014.06.29 1691
102 '세상' 또는 '세계'로 번역되는 'world'의 용법 차이 구별하기 나공 2014.06.23 1482
101 RC의 정의에 대한 해설 나공 2014.04.14 1480
100 정의(definition)의 여러 종류들 나공 2014.07.06 1446
99 "시공간으로 구조화된 여하한 존재적(ontic) 실재도 감당하는 발견적 허구로서 물-그-자체"에서, 'ontic'의 용법과 그러한 실재의 기능 나공 2014.06.30 1356
98 급진적 구성주의 -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 목차 나공 2014.04.14 1285
97 유아의 '자아' 발생을 야기하는 '시각장에서 구별'과 스펜서 브라운의 '구별'의 유사성 나공 2014.07.05 1240
96 버나드 쇼가 '잔다르크에 대한 심문' 장면에서 말하고자 한 것. 나공 2014.07.05 1110
95 한 언어로 표현된 동일 개념 구조를 다른 언어로 만든다는 의미로서 번역의 불가능 나공 2014.06.24 1107
94 폰 글라저스펠트의 쉬뢰딩거와 인연 나공 2014.06.25 1034
93 '이분법'의 각 분과에서 용례들과 잘못된 사례들, 그리고 그 폐해에 대응하는 방식 나공 2014.07.04 1010
92 '형이상학'은 반드시 필요한가? 나공 2014.06.23 977
91 칸트한테, 경험이란? 나공 2014.06.30 972
90 전치사 'by'에서 보여지는 개념 분석 나공 2014.06.24 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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