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cal Constructivism: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1995)에 대한 NHK의 주석 게시판

SRRI'과학적 추리 연구소' 정도로 번역되지만, 그냥 그대로 옮겼다


젝 록헤드가 만든 SRRI 멤버들의 출판물은 배우고 가르치는 기법들이다


록헤드의 책 "Thinkback: A User's Guide to Minding the Mind"에 대해 

책 장사, 아마존에 소개된 바로

이 책은 

지능이 태어날 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 노력을 거쳐 드라마틱하게 깜냥이 개선된다고 

과학적 증거를 가지고 주장하며

출생시 지능이 결정되어 그것을 증가시키는 건 불가능하다는 심리학자들에 맞선다... 등등.... 

특히 대학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포함해 

누구든 자신의 생각하는 전략을 개선하고 

가르치기와 배우기 기법들을, 새로운 자료를 원하는 이들한테 권한다”.



SRRI 홈페이지 - https://www.srri.umass.edu/

編號 標題 作者 日期 點閱
109 개개인의 윤리에 대한 연구는 철학의 주제라기보다는 심리학이나 사회학에 속해야 할 이유 나공 2014.08.03 873
108 기억, 개체 동일성, 그리고 텔레파시 나공 2014.07.19 933
107 존재적 세상과 존재론적 세계의 이중적 구별 필요 나공 2014.07.12 881
106 전능한 창조주에 대한 칸트의 당연시가 강변(强辯)인 까닭? 나공 2014.07.11 898
105 1장 4p: 문장 구성에서 일의적 원칙과 언어적 느슨함 나공 2014.07.08 882
104 '주의 집중과 주의 분산'과 '유표 공간과 무표 공간'의 유사성 나공 2014.07.06 702
103 정의(definition)의 여러 종류들 나공 2014.07.06 1446
102 '하나'로 번역되는 'unity'에 대한 여러 용례 또는 그 구성들 나공 2014.07.06 565
101 '관찰자 관점에'가 아니라 '생존하려는 또는 배우려는 유기체 관점'에서 보는 귀납 나공 2014.07.06 708
100 학의 전제들과 그 순환성 나공 2014.07.06 926
99 삐아제의 '반사'란 자율성의 기초로서 타고난 성(性)이다. [1] 나공 2014.07.06 782
98 인간 개체의 발달적 과정에 다름 아닌 제임스 조이스의 미학적 3단계 나공 2014.07.05 844
97 버나드 쇼가 '잔다르크에 대한 심문' 장면에서 말하고자 한 것. 나공 2014.07.05 1110
96 스펜서의 공리들 가운데 <자기-지시 = 무표 공간>에 대한 해석 하나 나공 2014.07.05 734
95 내가 단어 'world'에 대해 '세상'과 '세계'를 구별하게 된 대목 나공 2014.07.05 682
94 비트겐쉬타인이 <‘의자’ 말하기와 의자 ‘모양’ 말하기 사이 차이> 주목으로 해낸 것 나공 2014.07.05 786
93 '타자' 필요의 이유에 따른 '윤리' 또는 '윤리학'의 차이 나공 2014.07.05 661
92 유아의 '자아' 발생을 야기하는 '시각장에서 구별'과 스펜서 브라운의 '구별'의 유사성 나공 2014.07.05 1240
91 '지각(그리고 여타) 경험들의 코어'로서 '자아'만이 개체 자신의 제어와 책임의 진정한 중심이다. 나공 2014.07.05 828
90 '이분법'의 각 분과에서 용례들과 잘못된 사례들, 그리고 그 폐해에 대응하는 방식 나공 2014.07.04 1010

會員:
8
N:
0
登錄日期:
2014.06.19

今天:
18
昨天:
62
總共:
305,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