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cal Constructivism: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1995)에 대한 NHK의 주석 게시판

이태리 소녀들이 

우리 수십여 년 전 아이들 때처럼

"어머 애... 재가 나 좋아해"라고 말했던 것과 비교해


요즘 아이들은 영국 소녀들처럼

"나 재 좋아해"라고 말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다


여기에는,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능동적 에이전트가 어디에 주어지느냐 뿐만 아니라

그 에이전트가 부여되는 바에 따라 

자기 판단이냐

상대 판단에 대한 추정이냐

의 차이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編號 標題 作者 日期 點閱
109 RC의 정의에 대한 해설 나공 2014.04.14 1420
108 급진적 구성주의 -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 목차 나공 2014.04.14 1239
107 용어 ‘Radical Constructivism’의 번역어 선택에 관해 나공 2014.06.22 896
106 저자가 자신의 알기이론에 인식론이라는 용어를 쓰기를 꺼려한 까닭은? 나공 2014.06.22 814
105 RC는 유아론도 실재론도 아니다. 나공 2014.06.22 915
104 기억 그리고 상기(想起)에 관해 나공 2014.06.23 858
103 '세상' 또는 '세계'로 번역되는 'world'의 용법 차이 구별하기 나공 2014.06.23 1417
102 가급적 사용하지 말아야 할 용어, '객관성' 나공 2014.06.23 828
101 프로이드의 자기 배반 나공 2014.06.23 823
100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이들한테는 보여줄 수 없는 것들 나공 2014.06.23 758
99 '형이상학'은 반드시 필요한가? 나공 2014.06.23 928
98 개념 분석에서 생겨난 기계 번역을 자연어 번역에 적용하려는 시도 나공 2014.06.23 795
97 케카토와 사이버네틱스 나공 2014.06.23 1711
96 전치사 'by'에서 보여지는 개념 분석 나공 2014.06.24 918
95 한 언어로 표현된 동일 개념 구조를 다른 언어로 만든다는 의미로서 번역의 불가능 나공 2014.06.24 1077
» 표현과 문장에서 능동적 에이전트가 어디에 주어지느냐에 따른 차이 나공 2014.06.24 841
93 재현과 표상에 대한 신앙 포기가 실재성 부정과 같은 것으로 간주하는 어리석음 나공 2014.06.24 845
92 책임을 행위와 생각들 자체에 귀속된 것으로 여기는 일관된 사고 방식으로서 RC 나공 2014.06.25 876
91 ‘Scientific Reasoning Research Institute’에서 하는 일 나공 2014.06.25 837
90 폰 글라저스펠트의 쉬뢰딩거와 인연 나공 2014.06.25 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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