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수학(mathematics)

2014.08.11 15:56

나공 Views:2680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6 발견되는 삐아제

추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7


인지 발달
http://www.cysys.pe.kr/zbxe/RRC/324518 가르치기 실험들

확실성
http://www.cysys.pe.kr/zbxe/RRC/324502


개념 분석

1.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42 결정적 우정


2.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8 은퇴와 새로운 시작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35 종잡기 힘든 정의



추상적 수 개념들

http://www.cysys.pe.kr/zbxe/index.php?vid=RRC&mid=board_9&page=4&document_srl=324378


세기에 대한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3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4 펄스들의 반복


구상 대 지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5


여럿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0


사물과 단위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9



자기-지시(재귀-준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42


기하학

http://www.cysys.pe.kr/zbxe/RRC/324548


가설적 모델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523


상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30 상징들의 권능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53 조작적 알아차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1 상징들의 '가리키기 권능'


가르치기 방법들 

1. http://www.cysys.pe.kr/zbxe/RRC/324475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2. http://www.cysys.pe.kr/zbxe/RRC/324485 지각 소재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486 기하학적 점 하나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89 반성 육성하기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Notice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426
Notice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1019
Notice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214
Notice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106
Notice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067
Notice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988
Notice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1114
Notice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1063
Notice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983
Notice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2110
Notice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528
Notice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21321
Notice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887
Notice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1067
Notice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1077
Notice 경험(experience) [1] 나공 2014.08.14 1075
Notice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1178
Notice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1190
Notice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4561
Notice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1143
Notice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1091
Notice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1010
Notice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268
Notice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670
»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2680
Notice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6879
Notice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2143
Notice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2467
Notice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827
Notice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842
Notice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1583
Notice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286
Notice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2121
Notice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3781
Notice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090
Notice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037
Notice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1093
Notice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287
Notice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144
Notice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033
Notice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045
Notice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995
Notice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301
Notice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079
Notice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060
Notice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113
Notice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079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656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691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844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665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079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113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462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511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060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525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487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464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639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459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079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468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438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301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995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045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618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661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4893
170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472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519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445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487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483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608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033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449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478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458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561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491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456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466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484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144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462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830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453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6735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474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937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782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287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471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502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489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Member:
7
New documents:
0
Registered Date:
2014.06.19

today:
233
yesterday:
223
Total:
210,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