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실재의 구성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62



삐아제 이론

http://www.cysys.pe.kr/zbxe/RRC/324434


추상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83


조정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96


능동적 구성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63


동화

http://www.cysys.pe.kr/zbxe/RRC/324392


생물학적 전제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64


평형화

http://www.cysys.pe.kr/zbxe/RRC/324401


경험과 실재

http://www.cysys.pe.kr/zbxe/RRC/324433


형식과 내용

http://www.cysys.pe.kr/zbxe/RRC/324413


개체 동일성

http://www.cysys.pe.kr/zbxe/RRC/324410


배우기

http://www.cysys.pe.kr/zbxe/RRC/324398


관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65 관찰자와 관찰된 것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66 삐아제의 추상 이론


스킴 이론

http://www.cysys.pe.kr/zbxe/RRC/324386


발달 시기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389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Notice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162
Notice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828
Notice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989
Notice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910
Notice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90
Notice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800
Notice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949
Notice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888
Notice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786
Notice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1190
Notice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351
Notice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873
Notice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082
Notice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864
Notice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906
Notice 경험(experience) 나공 2014.08.14 877
Notice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880
Notice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949
Notice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898
Notice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952
Notice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927
Notice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829
Notice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043
»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417
Notice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1697
Notice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2224
Notice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1783
Notice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2024
Notice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540
Notice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618
Notice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935
Notice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049
Notice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1289
Notice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821
Notice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903
Notice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32
Notice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847
Notice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005
Notice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66
Notice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66
Notice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15
Notice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805
Notice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053
Notice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91
Notice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802
Notice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48
Notice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73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505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537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371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471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73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48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369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399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802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397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362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330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467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336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91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347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330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053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805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15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468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317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340
170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342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380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335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345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369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472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66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340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368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344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436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369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344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352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330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66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349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365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20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1559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363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421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383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005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61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339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361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Member:
5
New documents:
0
Registered Date:
2014.06.19

today:
102
yesterday:
89
Total:
65,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