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Constructivism)
2014.08.10 12:58
1-1. 구성주의 관념들의 확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3
1-2. 구성하기 에이전트들: 자아와 타자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4
1-3. '급진적 구성주의'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1
2. 윤리 또는 윤리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3. 언어 분석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2
4. 수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9
5. 교육에서 역할
5-1. 학생들의 개념 구성하기 북돋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4
5-2.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5
6. 자아 개념
6-1. 종잡기 힘든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5
6-2. 사회적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6-3. 6장 마무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6
7. 가르치기 방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92
8. 단어와 의미들
8-1. 의미 구성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0
8-2. 언어와 실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1
Комментарии 0
No. | Заголовок | Автор записи | Дата | Просмотры |
---|---|---|---|---|
Уведомление | 과학(science) | 나공 | 2014.08.18 | 2010 |
Уведомление | 물리학(physics) | 나공 | 2014.08.18 | 1475 |
Уведомление | 존재론(ontology) | 나공 | 2014.08.17 | 1692 |
Уведомление | 인식론(epistemology) | 나공 | 2014.08.17 | 1637 |
Уведомление |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 나공 | 2014.08.17 | 1555 |
Уведомление | 적응(adaptation) | 나공 | 2014.08.16 | 1469 |
Уведомление |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 나공 | 2014.08.16 | 1609 |
Уведомление | 언어(language) | 나공 | 2014.08.16 | 1565 |
Уведомление |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 나공 | 2014.08.16 | 1454 |
Уведомление | 번역(translation) | 나공 | 2014.08.16 | 2541 |
Уведомление | 이성(reason) | 나공 | 2014.08.16 | 2017 |
Уведомление | 도구주의(instrumentalism) | 나공 | 2014.08.15 | 24282 |
Уведомление |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 나공 | 2014.08.15 | 2407 |
Уведомление |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 나공 | 2014.08.14 | 1549 |
Уведомление | 형이상학(metaphysics) | 나공 | 2014.08.14 | 1543 |
Уведомление | 경험(experience) [1] | 나공 | 2014.08.14 | 1585 |
Уведомление |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 나공 | 2014.08.13 | 1734 |
Уведомление |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 나공 | 2014.08.12 | 1675 |
Уведомление |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 나공 | 2014.08.12 | 5597 |
Уведомление | 객관성(objectivity) | 나공 | 2014.08.12 | 1646 |
Уведомление | 상호작용(interaction) | 나공 | 2014.08.12 | 1515 |
Уведомление |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 나공 | 2014.08.12 | 1448 |
Уведомление |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 나공 | 2014.08.12 | 1788 |
Уведомление |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 나공 | 2014.08.11 | 2359 |
Уведомление | 수학(mathematics) | 나공 | 2014.08.11 | 3362 |
Уведомление | 세기(counting) | 나공 | 2014.08.11 | 7640 |
Уведомление | 기하학(geometry) | 나공 | 2014.08.11 | 2652 |
Уведомление | 수 이론(number theory) | 나공 | 2014.08.11 | 2931 |
Уведомление | 지각(perception) | 나공 | 2014.08.11 | 2499 |
Уведомление |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 나공 | 2014.08.11 | 2267 |
Уведомление | 감각(sensation) | 나공 | 2014.08.11 | 2261 |
Уведомление |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 나공 | 2014.08.11 | 1819 |
Уведомление |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 나공 | 2014.08.10 | 2578 |
Уведомление |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 나공 | 2014.08.10 | 5295 |
Уведомление |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 나공 | 2014.08.10 | 1608 |
» | 구성주의(Constructivism) | 나공 | 2014.08.10 | 1571 |
Уведомление | 아이들(children) | 나공 | 2014.08.09 | 1537 |
Уведомление | 재연(re-presentation) | 나공 | 2014.08.09 | 1746 |
Уведомление |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 나공 | 2014.08.09 | 1820 |
Уведомление | 행위 스킴(action scheme) | 나공 | 2014.08.08 | 1548 |
Уведомление | 상징들(symbols) | 나공 | 2014.08.07 | 1717 |
Уведомление |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 나공 | 2014.08.07 | 1473 |
Уведомление |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 나공 | 2014.08.07 | 1767 |
Уведомление | 추상(abstraction) | 나공 | 2014.08.07 | 1536 |
Уведомление | 자아(self) 개념 | 나공 | 2014.08.07 | 1705 |
Уведомление | 알아차림(awareness) | 나공 | 2014.08.06 | 1697 |
Уведомление | 주의(attention) | 나공 | 2014.08.06 | 1564 |
193 |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 나공 | 2014.08.05 | 973 |
192 |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 나공 | 2014.08.05 | 998 |
191 |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 나공 | 2014.08.05 | 1112 |
190 | 자기-지시(self-reference) [1] | 나공 | 2014.08.05 | 952 |
189 | 주의(attention) | 나공 | 2014.08.06 | 1564 |
188 | 알아차림(awareness) | 나공 | 2014.08.06 | 1697 |
187 | 의식(意識) | 나공 | 2014.08.06 | 709 |
186 | 꿈(dream) | 나공 | 2014.08.07 | 778 |
185 | 자아(self) 개념 | 나공 | 2014.08.07 | 1705 |
184 |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 나공 | 2014.08.07 | 816 |
183 | 심적 조작들 | 나공 | 2014.08.07 | 844 |
182 | 모양(shape) | 나공 | 2014.08.07 | 703 |
181 |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 나공 | 2014.08.07 | 923 |
180 | 지도 판독(map reading) | 나공 | 2014.08.07 | 741 |
179 | 추상(abstraction) | 나공 | 2014.08.07 | 1536 |
178 | 추상적 수 개념들 | 나공 | 2014.08.07 | 729 |
177 |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 나공 | 2014.08.07 | 759 |
176 |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 나공 | 2014.08.07 | 1767 |
175 |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 나공 | 2014.08.07 | 1473 |
174 | 상징들(symbols) | 나공 | 2014.08.07 | 1717 |
173 |
스킴 이론(scheme theory)
![]() | 나공 | 2014.08.08 | 912 |
172 |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 나공 | 2014.08.08 | 947 |
171 |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 나공 | 2014.08.08 | 5226 |
170 | 반사들(reflexes) | 나공 | 2014.08.08 | 737 |
169 | 동화(assimilation) | 나공 | 2014.08.08 | 829 |
168 |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 나공 | 2014.08.08 | 703 |
167 | 조정(accommodation) | 나공 | 2014.08.08 | 765 |
166 | 배우기(learning) | 나공 | 2014.08.08 | 745 |
165 | 평형화(equilibration) | 나공 | 2014.08.08 | 877 |
164 | 행위 스킴(action scheme) | 나공 | 2014.08.08 | 1548 |
163 | 일반화(generalization) | 나공 | 2014.08.08 | 700 |
162 |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 나공 | 2014.08.08 | 772 |
161 |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 나공 | 2014.08.09 | 744 |
160 |
변화(change)
![]() | 나공 | 2014.08.09 | 836 |
159 |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 나공 | 2014.08.09 | 802 |
158 | 동등(equivalence) | 나공 | 2014.08.09 | 739 |
157 |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 나공 | 2014.08.09 | 761 |
156 | 반성(reflection) | 나공 | 2014.08.09 | 746 |
155 |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 나공 | 2014.08.09 | 1820 |
154 |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 나공 | 2014.08.09 | 757 |
153 |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 나공 | 2014.08.09 | 1119 |
152 |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 나공 | 2014.08.09 | 740 |
151 |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 나공 | 2014.08.09 | 7164 |
150 |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 나공 | 2014.08.09 | 771 |
149 |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 나공 | 2014.08.09 | 1243 |
148 |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 나공 | 2014.08.09 | 1125 |
147 | 재연(re-presentation) | 나공 | 2014.08.09 | 1746 |
146 |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 나공 | 2014.08.09 | 753 |
145 |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 나공 | 2014.08.09 | 815 |
144 |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 나공 | 2014.08.09 | 7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