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반사들(reflexes)

2014.08.08 14:25

나공 查看:776

1.


'스킴 이론'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86#0



2.


    추상들의 무한 역행 사고를 반박하는 두 번째 이유의 근거는 발생적 인식론의 발달 기초에 있으며, 여기 논의와 직접 관련된다. 아이의 인지 이력은 의심할 바 없는 발단(發端)을 갖고 있다: 말인즉, 유아가 출발하며 지닌 것과 같은 그러한 고정된 행위 패턴들(반사들)에 모든 경험을 동화시키는 또는 동화시키려 하는 최초 발달 시기를 갖고 있다 (Piaget, 1975, p.180). 초기 고정성을 제외한다면, 이들 행위 패턴들은 아이가 바로 뒤이어 확장하는 경험에 기초해서 정렬시키기 시작하는 스킴들과 비슷하게 기능한다 (3장을 보라).


编号 标题 作者 日期 查看
公告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2155
公告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1614
公告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817
公告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749
公告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657
公告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1588
公告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1720
公告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1687
公告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1559
公告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2656
公告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2154
公告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24422
公告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2552
公告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1656
公告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1665
公告 경험(experience) [1] 나공 2014.08.14 1701
公告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1880
公告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1775
公告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5730
公告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1769
公告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1629
公告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1589
公告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930
公告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2482
公告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3493
公告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7771
公告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2761
公告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3069
公告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2638
公告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2393
公告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2395
公告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942
公告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2678
公告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5411
公告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723
公告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690
公告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1661
公告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873
公告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937
公告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674
公告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856
公告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1571
公告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890
公告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661
公告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837
公告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839
公告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680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1018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1027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1161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1015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680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839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760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807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837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857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899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742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967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789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661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771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804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890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1571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856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951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988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5276
»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776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880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750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805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784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911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674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735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831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794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878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861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776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811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777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937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804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1151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783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7215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808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1276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1159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873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795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862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807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会员:
8
新帖:
0
登录日期:
2014.06.19

今日:
59
昨日:
61
全部:
305,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