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반사들(reflexes)

2014.08.08 14:25

나공 Просмотры:625

1.


'스킴 이론'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86#0



2.


    추상들의 무한 역행 사고를 반박하는 두 번째 이유의 근거는 발생적 인식론의 발달 기초에 있으며, 여기 논의와 직접 관련된다. 아이의 인지 이력은 의심할 바 없는 발단(發端)을 갖고 있다: 말인즉, 유아가 출발하며 지닌 것과 같은 그러한 고정된 행위 패턴들(반사들)에 모든 경험을 동화시키는 또는 동화시키려 하는 최초 발달 시기를 갖고 있다 (Piaget, 1975, p.180). 초기 고정성을 제외한다면, 이들 행위 패턴들은 아이가 바로 뒤이어 확장하는 경험에 기초해서 정렬시키기 시작하는 스킴들과 비슷하게 기능한다 (3장을 보라).


No. Заголовок Автор записи Дата Просмотры
Уведомление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841
Уведомление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1299
Уведомление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504
Уведомление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436
Уведомление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362
Уведомление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1299
Уведомление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1420
Уведомление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1356
Уведомление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1274
Уведомление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2372
Уведомление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828
Уведомление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23895
Уведомление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2220
Уведомление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1346
Уведомление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1373
Уведомление 경험(experience) [1] 나공 2014.08.14 1420
Уведомление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1536
Уведомление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1480
Уведомление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5403
Уведомление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1470
Уведомление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1335
Уведомление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1279
Уведомление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607
Уведомление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2167
Уведомление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3169
Уведомление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7466
Уведомление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2479
Уведомление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2759
Уведомление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2276
Уведомление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2116
Уведомление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2069
Уведомление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629
Уведомление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2390
Уведомление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5002
Уведомление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403
Уведомление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373
Уведомление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1347
Уведомление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557
Уведомление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648
Уведомление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348
Уведомление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534
Уведомление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1294
Уведомление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579
Уведомление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345
Уведомление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528
Уведомление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529
Уведомление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355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865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878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999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851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355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529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607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688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528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706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698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622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799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628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345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626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630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579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1294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534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795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854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5116
»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625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697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608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664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650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772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348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600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656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632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725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674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629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659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655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648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637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1014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636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7039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642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1121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964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557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650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700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670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Пользователь:
8
Новые документы:
0
Дата регистрации:
2014.06.19

Сегодня:
25
Вчера:
171
Всего:
276,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