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반사들(reflexes)

2014.08.08 14:25

나공 Leídos:329

1.


'스킴 이론'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86#0



2.


    추상들의 무한 역행 사고를 반박하는 두 번째 이유의 근거는 발생적 인식론의 발달 기초에 있으며, 여기 논의와 직접 관련된다. 아이의 인지 이력은 의심할 바 없는 발단(發端)을 갖고 있다: 말인즉, 유아가 출발하며 지닌 것과 같은 그러한 고정된 행위 패턴들(반사들)에 모든 경험을 동화시키는 또는 동화시키려 하는 최초 발달 시기를 갖고 있다 (Piaget, 1975, p.180). 초기 고정성을 제외한다면, 이들 행위 패턴들은 아이가 바로 뒤이어 확장하는 경험에 기초해서 정렬시키기 시작하는 스킴들과 비슷하게 기능한다 (3장을 보라).


Título Escritor Fecha Leídos
Aviso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142
Aviso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812
Aviso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942
Aviso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95
Aviso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67
Aviso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784
Aviso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924
Aviso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872
Aviso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771
Aviso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1165
Aviso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335
Aviso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856
Aviso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066
Aviso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848
Aviso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891
Aviso 경험(experience) 나공 2014.08.14 858
Aviso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856
Aviso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930
Aviso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878
Aviso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936
Aviso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902
Aviso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802
Aviso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027
Aviso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402
Aviso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1627
Aviso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2208
Aviso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1763
Aviso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1958
Aviso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523
Aviso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598
Aviso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919
Aviso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034
Aviso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1044
Aviso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807
Aviso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89
Aviso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15
Aviso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834
Aviso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970
Aviso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52
Aviso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53
Aviso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03
Aviso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793
Aviso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953
Aviso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77
Aviso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785
Aviso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38
Aviso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63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495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524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361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447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63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38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359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387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785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383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349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318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359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324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77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335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318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953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793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03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452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305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328
»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329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367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321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332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346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456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53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327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353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328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421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352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331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338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317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52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334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324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05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603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349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406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366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970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46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323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343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Usuario:
5
새글:
0
Fecha de Publicación:
2014.06.19

today:
36
yesterday:
23
Total:
61,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