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수학(mathematics)

2014.08.11 15:56

나공 조회 수:3467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6 발견되는 삐아제

추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7


인지 발달
http://www.cysys.pe.kr/zbxe/RRC/324518 가르치기 실험들

확실성
http://www.cysys.pe.kr/zbxe/RRC/324502


개념 분석

1.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42 결정적 우정


2.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8 은퇴와 새로운 시작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35 종잡기 힘든 정의



추상적 수 개념들

http://www.cysys.pe.kr/zbxe/index.php?vid=RRC&mid=board_9&page=4&document_srl=324378


세기에 대한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3 주의 모델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4 펄스들의 반복


구상 대 지각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5


여럿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0


사물과 단위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09



자기-지시(재귀-준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42


기하학

http://www.cysys.pe.kr/zbxe/RRC/324548


가설적 모델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523


상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30 상징들의 권능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353 조작적 알아차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11 상징들의 '가리키기 권능'


가르치기 방법들 

1. http://www.cysys.pe.kr/zbxe/RRC/324475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2. http://www.cysys.pe.kr/zbxe/RRC/324485 지각 소재들, 

   http://www.cysys.pe.kr/zbxe/RRC/324486 기하학적 점 하나


3. http://www.cysys.pe.kr/zbxe/RRC/324489 반성 육성하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2124
공지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1594
공지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1795
공지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724
공지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1645
공지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1571
공지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1702
공지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1663
공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1538
공지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2635
공지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2134
공지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24410
공지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2531
공지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1644
공지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1647
공지 경험(experience) [1] 나공 2014.08.14 1679
공지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1858
공지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1756
공지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5707
공지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1749
공지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1612
공지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1567
공지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917
공지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2469
»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3467
공지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7744
공지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2742
공지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3043
공지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2613
공지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2372
공지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2381
공지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924
공지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2665
공지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5393
공지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704
공지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1669
공지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1645
공지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852
공지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918
공지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653
공지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830
공지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1555
공지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868
공지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636
공지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810
공지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819
공지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663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1012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1024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1156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1010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1663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1819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752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806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1810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851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886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735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962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781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1636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766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793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1868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1555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1830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944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982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5270
170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772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875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741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798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775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909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1653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733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820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782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867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853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771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803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774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1918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796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1148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778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7207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804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1270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1155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1852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790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851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805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회원:
8
새 글:
0
등록일:
2014.06.19

오늘:
31
어제:
42
전체:
304,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