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2014.08.10 19:21

나공 조회 수:809

가르치기 방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5  무엇이 우리의 목표인가?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8 트래이닝보다는 가르치기



1. 환경적 자극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9



2. 강화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0


3.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4.  문제 풀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1


5.  방향-잡기 기능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4


6.  지각 소재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5


7. 기하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6


8. 학생들의 생각하기 추론하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7


9. 도움 대 지침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8


10. 반성 육성하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89


11. 사회적 상호작용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90


마지막 강조점

 http://www.cysys.pe.kr/zbxe/index.php?vid=RRC&mid=board_9&page=1&document_srl=32449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142
공지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812
공지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942
공지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95
공지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67
공지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785
공지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924
공지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872
공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771
공지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1165
공지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335
공지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856
공지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066
공지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848
공지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891
공지 경험(experience) 나공 2014.08.14 858
공지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857
공지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933
공지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880
공지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936
공지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903
공지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804
공지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027
공지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402
공지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1627
공지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2208
공지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1763
공지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1960
공지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523
공지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598
공지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919
공지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034
공지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1045
»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809
공지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90
공지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18
공지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834
공지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981
공지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52
공지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53
공지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03
공지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793
공지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953
공지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77
공지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789
공지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38
공지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63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495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524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361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448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63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38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359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387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789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384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349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318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359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324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77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335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318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953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793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803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452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305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328
170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329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367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321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332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354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457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53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327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353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330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421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352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331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338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317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52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334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324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05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611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349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406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366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981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47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323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343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회원:
5
새 글:
0
등록일:
2014.06.19

오늘:
25
어제:
31
전체:
61,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