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cal Constructivism: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1995)에 대한 NHK의 주석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9 RC의 정의에 대한 해설 나공 2014.04.14 914
108 급진적 구성주의 - 알기와 배우기의 한 방식 목차 나공 2014.04.14 790
107 용어 ‘Radical Constructivism’의 번역어 선택에 관해 나공 2014.06.22 434
106 저자가 자신의 알기이론에 인식론이라는 용어를 쓰기를 꺼려한 까닭은? 나공 2014.06.22 417
105 RC는 유아론도 실재론도 아니다. 나공 2014.06.22 483
104 기억 그리고 상기(想起)에 관해 나공 2014.06.23 424
103 '세상' 또는 '세계'로 번역되는 'world'의 용법 차이 구별하기 나공 2014.06.23 593
102 가급적 사용하지 말아야 할 용어, '객관성' 나공 2014.06.23 425
101 프로이드의 자기 배반 나공 2014.06.23 446
100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이들한테는 보여줄 수 없는 것들 나공 2014.06.23 399
99 '형이상학'은 반드시 필요한가? 나공 2014.06.23 423
98 개념 분석에서 생겨난 기계 번역을 자연어 번역에 적용하려는 시도 나공 2014.06.23 405
97 케카토와 사이버네틱스 나공 2014.06.23 419
96 전치사 'by'에서 보여지는 개념 분석 나공 2014.06.24 409
95 한 언어로 표현된 동일 개념 구조를 다른 언어로 만든다는 의미로서 번역의 불가능 나공 2014.06.24 417
94 표현과 문장에서 능동적 에이전트가 어디에 주어지느냐에 따른 차이 나공 2014.06.24 422
93 재현과 표상에 대한 신앙 포기가 실재성 부정과 같은 것으로 간주하는 어리석음 나공 2014.06.24 421
92 책임을 행위와 생각들 자체에 귀속된 것으로 여기는 일관된 사고 방식으로서 RC 나공 2014.06.25 424
91 ‘Scientific Reasoning Research Institute’에서 하는 일 나공 2014.06.25 411
90 폰 글라저스펠트의 쉬뢰딩거와 인연 나공 2014.06.25 547

회원:
4
새 글:
0
등록일:
2014.06.19

오늘:
25
어제:
56
전체:
35,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