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RC(1995)의 주제어 색인에 기초해서, 주제어에 따라 번역문들을 정렬, 연결한 것들이다.

구성주의(Constructivism)

2014.08.10 12:58

나공 조회 수:803

1-1. 구성주의 관념들의 확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3


1-2. 구성하기 에이전트들: 자아와 타자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4


1-3.  '급진적 구성주의'도 보라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1


2. 윤리 또는 윤리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3. 언어 분석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2


4. 수학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559


5. 교육에서 역할


5-1. 학생들의 개념 구성하기 북돋기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4

5-2. 무엇이 우리 목표인가?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5


6. 자아 개념


6-1. 종잡기 힘든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65

6-2. 사회적 자아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0

6-3. 6장 마무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76


7. 가르치기 방법들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92


8. 단어와 의미들


8-1. 의미 구성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0

8-2. 언어와 실재

http://www.cysys.pe.kr/zbxe/RRC/board_9/32442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과학(science) 나공 2014.08.18 1126
공지 물리학(physics) 나공 2014.08.18 794
공지 존재론(ontology) 나공 2014.08.17 913
공지 인식론(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78
공지 발생적 인식론(genetic epistemology) 나공 2014.08.17 850
공지 적응(adaptation) 나공 2014.08.16 768
공지 언어 습득(language acquisition) 나공 2014.08.16 901
공지 언어(language) 나공 2014.08.16 860
공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나공 2014.08.16 756
공지 번역(translation) 나공 2014.08.16 992
공지 이성(reason) 나공 2014.08.16 1055
공지 도구주의(instrumentalism) 나공 2014.08.15 839
공지 인지의 바이어빌러티(viability of cognition) 나공 2014.08.15 1043
공지 심적 조작(mental operation) 나공 2014.08.14 834
공지 형이상학(metaphysics) 나공 2014.08.14 879
공지 경험(experience) 나공 2014.08.14 843
공지 세계, 세상, 그리고 양자를 포괄하는 세상에 대한 구별 나공 2014.08.13 839
공지 실재(reality) - 그 다의성을 맥락에 따라 일의적으로 확정하기 나공 2014.08.12 917
공지 객관적 실재(objective reality) 나공 2014.08.12 846
공지 객관성(objectivity) 나공 2014.08.12 923
공지 상호작용(interaction) 나공 2014.08.12 888
공지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 나공 2014.08.12 784
공지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나공 2014.08.12 1005
공지 실재의 구성(construction of reality) 나공 2014.08.11 1387
공지 수학(mathematics) 나공 2014.08.11 1567
공지 세기(counting) 나공 2014.08.11 2194
공지 기하학(geometry) 나공 2014.08.11 1750
공지 수 이론(number theory) 나공 2014.08.11 1924
공지 지각(perception) 나공 2014.08.11 1510
공지 칸트의 '선험적 기획'(Kant's 'Transcendental Enterprise) 나공 2014.08.11 1571
공지 감각(sensation) 나공 2014.08.11 907
공지 가설적 모델들(hypothetical models) 나공 2014.08.11 1022
공지 개념적 분석(conceptual analysis) 나공 2014.08.10 976
공지 가르치기 방법들(teaching methods) 나공 2014.08.10 795
공지 급진적 구성주의(Radical 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68
» 구성주의(Constructivism) 나공 2014.08.10 803
공지 아이들(children) 나공 2014.08.09 812
공지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949
공지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36
공지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33
공지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791
공지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780
공지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870
공지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42
공지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772
공지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20
공지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52
193 아 프리오리 추리(推理) 나공 2014.08.05 484
192 "transcendental" 철학, 소위, "선험" 철학 [1] 나공 2014.08.05 510
191 원시시간과 원시공간(칸트의 아 프리오리 범주로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구성론자들의 대체물) 나공 2014.08.05 349
190 자기-지시(self-reference) [1] 나공 2014.08.05 420
189 주의(attention) 나공 2014.08.06 752
188 알아차림(awareness) 나공 2014.08.06 820
187 의식(意識) 나공 2014.08.06 349
186 꿈(dream) 나공 2014.08.07 373
185 자아(self) 개념 나공 2014.08.07 772
184 칵테일 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 나공 2014.08.07 361
183 심적 조작들 나공 2014.08.07 337
182 모양(shape) 나공 2014.08.07 306
181 일차, 이차 성질 또는 속성들 나공 2014.08.07 339
180 지도 판독(map reading) 나공 2014.08.07 312
179 추상(abstraction) 나공 2014.08.07 842
178 추상적 수 개념들 나공 2014.08.07 322
177 주의 반복하기(iterating attention) 나공 2014.08.07 306
176 수학적 개념들(mathematical concepts) 나공 2014.08.07 870
175 추상에 대한 삐아제 이론(Piagetian theory) 나공 2014.08.07 780
174 상징들(symbols) 나공 2014.08.07 791
173 스킴 이론(scheme theory) file 나공 2014.08.08 433
172 발달 시기들(stages of development) 나공 2014.08.08 292
171 시기(단계) 이론(stage theory) 나공 2014.08.08 314
170 반사들(reflexes) 나공 2014.08.08 318
169 동화(assimilation) 나공 2014.08.08 347
168 도구적 배우기(instrumental learning) 나공 2014.08.08 309
167 조정(accommodation) 나공 2014.08.08 321
166 배우기(learning) 나공 2014.08.08 319
165 평형화(equilibration) 나공 2014.08.08 441
164 행위 스킴(action scheme) 나공 2014.08.08 833
163 일반화(generalization) 나공 2014.08.08 314
162 일반화하는 추상(generalizing abstraction) 나공 2014.08.08 341
161 실험관찰적 구성(empirical construction) 나공 2014.08.09 309
160 변화(change) file 나공 2014.08.09 409
159 개체 동일성(individual identity) 나공 2014.08.09 339
158 동등(equivalence) 나공 2014.08.09 320
157 형식과 내용(form and content) 나공 2014.08.09 325
156 반성(reflection) 나공 2014.08.09 306
155 언어적 상호작용들(linguistic interactions) 나공 2014.08.09 836
154 언어 게임들(language games) 나공 2014.08.09 318
153 의미 구성(The construction of meaning) 나공 2014.08.09 313
152 언어와 실재(languag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293
151 과거 경험들 재연하기(Re-presenting past experiences) 나공 2014.08.09 570
150 에이전트의 필요(The need of agent) 나공 2014.08.09 334
149 추상의 네 가지 종류(four kinds of abstrction) 나공 2014.08.09 393
148 상징의 권능(power of symbols) 나공 2014.08.09 348
147 재연(re-presentation) 나공 2014.08.09 949
146 경험과 실재(experience and reality) 나공 2014.08.09 332
145 경험적-실재의 구성(The construction of experiential reality) 나공 2014.08.09 311
144 종잡기 힘든 정의(An Eluisive Definition) 나공 2014.08.09 330
구성에 성취가 있기를!

회원:
5
새 글:
0
등록일:
2014.06.19

오늘:
17
어제:
32
전체:
52,181